프로젝트 좀보이드에서 멀티플레이 서버 설정에 대한 설명입니다
모드적용한 서버는 차후 후편에서 다루겠습니다
(좀보이드 아이템 코드가 적혀있는 위키 링크)
- 기본설정
- STEAM 설정
- 백업
- STEAM 창작마당 아이템 설정 - 후편에서 설명
- MOD 설정 - 후편에서 설명
- 지도 설정
- 스폰 지역 설정
- 플레이어 설정
- 화재 설정
- PVP 설정
- 조직 설정
- 아지트 설정
- 대화 설정
(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)
1. 기본설정
- DefaultPort - 서버 UDP 포트 설정
- PublicName - 서버 이름(원하는 이름으로 변경)
- PublicDescription - 서버 설명 (원하는 대로 변경)
- Public - 서버 공개 여부. 체크 시 서버가 '메인화면 → 여러 명이서 하기'에서 공개 서버 목록에 등록됨. (체크 해제하면 초대로만 서버 입장 가능)
- Password - 서버 비밀번호 설정. 설정하면 서버 입장 시 비밀번호가 필요해짐 (공백 : 서버 비밀번호 없음)
- PauseEmpty - 데디케이트 서버 사용시 사용
- ResetID - 변경 x
2. STEAM 설정
- UDPPort - UDP 포트 설정
- MaxAccountsPerUser - 계정 하나 당 최대로 만들 수 있는 캐릭터의 수 설정
- SteamScoreboard - 접속자 목록을 스팀 프로필로 표시 (기본값 true. true / false / admin으로 변경 가능)
3. 백업
- BackupsCount - 생성할 서버 세이브 백업의 개수를 설정 (기본값 : 5)
- BackupsOnStart - 서버 시작시 백업 여부를 설정함 (체크 시 백업함)
- BackupsOnVersionChange - 게임 버전 변경 시 백업 여부를 설정함 (체크 시 백업함)
- BackupsPeriod - 백업 주기 설정
4. 플레이어 설정
- MaxPlayers - 최대 플레이어 수 설정
- Open - 화이트리스트 여부 설정 (체크 시 화이트리스트 사용 안 함)
- AutoCreateUserInWhiteList - 체크 시 플레이어 참여할 때 자동으로 이름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함
- DropOffWhiteListAfterDeath - 체크 시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화이트리스트에서 이름 삭제함 (한번 죽으면 리스폰 불가능)
- DisplayUserName - 체크 시 캐릭터 머리 위에 플레이어 이름(스팀이름)을 표시함
- ShowFirstAndLastName - 체크 시 캐릭터 머리 위에 캐릭터 이름을 표시함
- SpawnItems - 스폰 시 기본 아이템 설정 (아이템코드는 상의 링크 참조)
- PingLimit - 특정 핑 이상의 플레이어를 걸러내는 기능 추
ServerPlayerID : 확인불가- SleepAllowed - 혼자 잠을 잘 수 있는 여부 설정 (체크 해제 시 서버 내의 모두가 동시에 자야 수면 가능)
- SleepNeeded - 서버에서 수면 기능 사용할지 여부 설정 (체크 해제 시 피로도 떨어지지 않음. 즉, 수면 불필요)
- PlayerRespawnWithSelf - 체크 시 시체 위에서 바로 부활 가능 (좀비에게 둘러싸여 사망하면 부활하자마자 바로 죽기 때문에 비추)
- PlayerRespawnWithOther - 스팀 리모트 플레이어 기능 추청
- RemovePlayerCorpsesOnCorpseRemoval - 체크 시 플레이어 시체도 시간이 지나면 삭제됨
- TrashDeleteAll - 체크 시 모든 플레이어가 쓰레기통이 모두 삭제 기능 사용 가능
- PVPMeleeWhileHitReaction - 체크 시 PVP에서 근접 피격 시 경직됨
- MouseOverToSeeDisplayName - 체크 시 캐릭터 위에 커서를 올려야 이름이 보임
- HidePlayersBehindYou - 체크 시 캐릭터 시야 밖의 다른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음
- PlayerBumpPlayer - 체크 시 플레이어끼리 부딪힘 활성화
- MapRemotePlayerVisibility - 게임 내 지도에서의 플레이어 표시 설정 (1= 모두 숨겨짐, 2= 같은 조직만, 3= 모두 보임)
- AllowCoop - 스팀 리모트 플레이어 기능 추정
5. 화재 설정
- NoFire - 체크 시 캠프파이어를 제외한 화재가 비활성화됨
6. PVP 설정
- PVP - 체크 시 PVP 활성화
- SafetySystem - 체크 시 PvP 모드 활성화 (플레이 중 PvP 모드를 활성화해야 PvP 가능)
- ShowSafety - 체크 시 PvP 모드가 활성화된 플레이어 머리 위에 해골표시가 생김
- SafetyToggleTimer - PvP 모드를 종료할 때 필요한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 시간)
- SafetyCooldownTimer - PvP 모드를 종료 할 수 있게 될 때까지의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시간)
- PVPMelleDamageModifier - PvP 시에 근접무기의 추가피해량 설정 (기본값 : 30, 0~500까지 설정 가능)
- PVPFirearmDamageModifier - PvP 시에 원거리무기의 추가피해량 설정 (기본값 : 50, 0~500까지 설정 가능)
7. 전리품 설정
- HoursForLootRespawn - 전리품이 재생성되기까지 필요한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시간)
- MaxItemsForLootRespawn - 컨테이너에 재생성되는 전리품의 최대 품목 수
- ConstructionPreventsLootRespawn - 체크 시 플레이어 주위에서 전리품이 재생성되지 않음
- ItemNumbersLimitPerContainer - 컨테이너에 재생성되는 전리품의 최대 개수
8. 조직 설정
- Faction - 체크 시 플레이어가 조직 생성 가능
- FactionDaySurvivedToCreate - 플레이어가 조직을 생성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생존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일)
- FactionPlayersRequiredForTag - 조직 관리자들이 특별한 태그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플레이어 수 설정
9. 아지트 설정
- AdminSafehouse - 체크 시 호스트 관리자가 은신처 생성 가능
- PlayerSafehouse - 체크 시 호스트 이외의 플레이어가 은신처 생성 가능
- SafehouseAllowTrepass - 체크 시 조직 멤버 이외의 플레이어가 은신처 사용 가능
- SafehouseAllowFire - 체크 시 은신처에서 화재 대미지 활성화
- SafehouseAllowLoot - 체크 시 조직 멤버 이외의 플레이어가 은신처 내부의 아이템 사용 가능
- SafehouseAllowRespawn - 체크 시 플레이어 사망 시 소속된 조직의 은신처 내에서 리스폰 가능
- SafehouseDaySurvivedToClaim - 플레이어가 은신처를 생성할 수 있게 될 때까지의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일)
- SafeHouseRemovalTime -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플레이어의 은신처를 삭제함 (1= 현실시간 1시간)
- DisableSafehouseWhenPlayerConnected - 체크 시 은신처에 누군가가 있는 경우 은신처를 통상의 집처럼 동작시킴
- SafehouseAllowNonResidential - 비주거 건물(예: 웨스트포인트 상가건물)을 은신처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 설정
10. 대화 설정
- GlovalChat - 체크 시 글로벌 채팅 가능
- AnnounceDeath - 체크 시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마다 채팅으로 알림
- ServerWelcomeMessage -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할 때 출력되는 메시지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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