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게임 정보/프로젝트 좀보이드

프로젝트 좀보이드 (Project Zomboid) 멀티 설정하는 방법

프로젝트 좀보이드에서 멀티플레이 서버 설정에 대한 설명입니다

모드적용한 서버는 차후 후편에서 다루겠습니다

 

https://pzwiki.net/wiki/Items

(좀보이드 아이템 코드가 적혀있는 위키 링크)

 

(클릭하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)

 

1. 기본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기본설정

  • DefaultPort - 서버 UDP 포트 설정 
  • PublicName - 서버 이름(원하는 이름으로 변경)
  • PublicDescription - 서버 설명 (원하는 대로 변경)
  • Public - 서버 공개 여부. 체크 시 서버가 '메인화면 → 여러 명이서 하기'에서 공개 서버 목록에 등록됨. (체크 해제하면 초대로만 서버 입장 가능)
  • Password - 서버 비밀번호 설정. 설정하면 서버 입장 시 비밀번호가 필요해짐 (공백 : 서버 비밀번호 없음)
  • PauseEmpty - 데디케이트 서버 사용시 사용 
  • ResetID - 변경 x

 

2. STEAM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STEAM 설정

  • UDPPort - UDP 포트 설정
  • MaxAccountsPerUser - 계정 하나 당 최대로 만들 수 있는 캐릭터의 수 설정
  • SteamScoreboard - 접속자 목록을 스팀 프로필로 표시 (기본값 true.  true / false / admin으로 변경 가능)

 

 

3. 백업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백업

  • BackupsCount - 생성할 서버 세이브 백업의 개수를 설정 (기본값 : 5)
  • BackupsOnStart - 서버 시작시 백업 여부를 설정함 (체크 시 백업함)
  • BackupsOnVersionChange - 게임 버전 변경 시 백업 여부를 설정함 (체크 시 백업함)
  • BackupsPeriod - 백업 주기 설정

 

4. 플레이어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플레이어 설정

  • MaxPlayers - 최대 플레이어 수 설정
  • Open - 화이트리스트 여부 설정 (체크 시 화이트리스트 사용 안 함)
  • AutoCreateUserInWhiteList - 체크 시 플레이어 참여할 때 자동으로 이름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함
  • DropOffWhiteListAfterDeath - 체크 시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화이트리스트에서 이름 삭제함 (한번 죽으면 리스폰 불가능)
  • DisplayUserName - 체크 시 캐릭터 머리 위에 플레이어 이름(스팀이름)을 표시함
  • ShowFirstAndLastName - 체크 시 캐릭터 머리 위에 캐릭터 이름을 표시함
  • SpawnItems - 스폰 시 기본 아이템 설정 (아이템코드는 상의 링크 참조)
  • PingLimit - 특정 핑 이상의 플레이어를 걸러내는 기능 추
  • ServerPlayerID : 확인불가
  • SleepAllowed - 혼자 잠을 잘 수 있는 여부 설정 (체크 해제 시 서버 내의 모두가 동시에 자야 수면 가능)
  •  SleepNeeded - 서버에서 수면 기능 사용할지 여부 설정 (체크 해제 시 피로도 떨어지지 않음. 즉, 수면 불필요)
  • PlayerRespawnWithSelf - 체크 시 시체 위에서 바로 부활 가능 (좀비에게 둘러싸여 사망하면 부활하자마자 바로 죽기 때문에 비추)
  • PlayerRespawnWithOther - 스팀 리모트 플레이어 기능 추청
  • RemovePlayerCorpsesOnCorpseRemoval - 체크 시 플레이어 시체도 시간이 지나면 삭제됨
  • TrashDeleteAll - 체크 시 모든 플레이어가 쓰레기통이 모두 삭제 기능 사용 가능
  • PVPMeleeWhileHitReaction - 체크 시 PVP에서 근접 피격 시 경직됨
  • MouseOverToSeeDisplayName - 체크 시 캐릭터 위에 커서를 올려야 이름이 보임
  • HidePlayersBehindYou - 체크 시 캐릭터 시야 밖의 다른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음
  • PlayerBumpPlayer - 체크 시 플레이어끼리 부딪힘 활성화
  • MapRemotePlayerVisibility - 게임 내 지도에서의 플레이어 표시 설정 (1= 모두 숨겨짐, 2= 같은 조직만, 3= 모두 보임)
  • AllowCoop - 스팀 리모트 플레이어 기능 추정

 

5. 화재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화재 설정

  • NoFire - 체크 시 캠프파이어를 제외한 화재가 비활성화됨

 

6. PVP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PVP 설정

  • PVP - 체크 시 PVP 활성화
  • SafetySystem - 체크 시 PvP 모드 활성화 (플레이 중 PvP 모드를 활성화해야 PvP 가능)
  • ShowSafety - 체크 시 PvP 모드가 활성화된 플레이어 머리 위에 해골표시가 생김
  • SafetyToggleTimer - PvP 모드를 종료할 때 필요한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 시간)
  • SafetyCooldownTimer - PvP 모드를 종료 할 수 있게 될 때까지의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시간)
  • PVPMelleDamageModifier - PvP 시에 근접무기의 추가피해량 설정 (기본값 : 30, 0~500까지 설정 가능)
  • PVPFirearmDamageModifier - PvP 시에 원거리무기의 추가피해량 설정 (기본값 : 50, 0~500까지 설정 가능) 

 

7. 전리품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전리품 설정

  • HoursForLootRespawn - 전리품이 재생성되기까지 필요한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시간) 
  • MaxItemsForLootRespawn - 컨테이너에 재생성되는 전리품의 최대 품목 수
  • ConstructionPreventsLootRespawn - 체크 시 플레이어 주위에서 전리품이 재생성되지 않음
  • ItemNumbersLimitPerContainer - 컨테이너에 재생성되는 전리품의 최대 개수

 

8. 조직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조직 설정

  • Faction - 체크 시 플레이어가 조직 생성 가능
  • FactionDaySurvivedToCreate - 플레이어가 조직을 생성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생존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일)
  • FactionPlayersRequiredForTag - 조직 관리자들이 특별한 태그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플레이어 수 설정

 

9. 아지트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아지트 설정

  • AdminSafehouse - 체크 시 호스트 관리자가 은신처 생성 가능
  • PlayerSafehouse - 체크 시 호스트 이외의 플레이어가 은신처 생성 가능
  • SafehouseAllowTrepass - 체크 시 조직 멤버 이외의 플레이어가 은신처 사용 가능
  • SafehouseAllowFire - 체크 시 은신처에서 화재 대미지 활성화
  • SafehouseAllowLoot - 체크 시 조직 멤버 이외의 플레이어가 은신처 내부의 아이템 사용 가능
  • SafehouseAllowRespawn - 체크 시 플레이어 사망 시 소속된 조직의 은신처 내에서 리스폰 가능
  • SafehouseDaySurvivedToClaim - 플레이어가 은신처를 생성할 수 있게 될 때까지의 시간 설정 (1 = 게임 내 1일)
  • SafeHouseRemovalTime -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플레이어의 은신처를 삭제함 (1= 현실시간 1시간)
  • DisableSafehouseWhenPlayerConnected - 체크 시 은신처에 누군가가 있는 경우 은신처를 통상의 집처럼 동작시킴
  • SafehouseAllowNonResidential - 비주거 건물(예: 웨스트포인트 상가건물)을 은신처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 설정

 

10. 대화 설정

좀보이드 멀티서버 설정 - 대화 설정

  • GlovalChat - 체크 시 글로벌 채팅 가능
  • AnnounceDeath - 체크 시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마다 채팅으로 알림
  • ServerWelcomeMessage -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할 때 출력되는 메시지 설정